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명령어
- #ifndef
- 환경변수 설정
- 콘솔 가상환경 # 콘솔 #가상환경
- 실시간 시계
- 사이트 도메인
- #ifdef
- MySQL 세팅
- openweathermap
- jinja2
- #else
- Action
- Django
- bootstrap
- href
- PyQt5
- 성능지표
- DB 데이터
- 튜토리얼
- OpenCV
- DB 데이터 저장
- OpenCV + Flask
- #if
- bootstrap4 패키지
- javascript
- heroku
- VS Code
- #endif
- #undef
- flask
Archives
- Today
- Total
PROGRAMMING
작성 Tip 본문
1. 메인함수 작성 전의 모든 항목은 순서(위치)가 매우 중요하다.
: C++의 경우 변수와 함수간의 위치구성이 잘못되면 컴파일러가 인지하지 못한다. (파이썬과 다르게 C의 경우 위에서부터 sequence하게 읽기 때문)
같은 맥락으로, 클래스 또한 하나의 클래스에서 다른 클래스로 프렌드 지정 시 개발자가 미리 선언해주지 않으면 컴파일러는 인식하지 못한다.
(두 개의 클래스(A, B)가 있을 때, A 클래스 내부에서 friend 키워드로 B를 지정할 경우, 서순이 A가 B보다 앞에 있을 때는 friend 키워드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A, B 클래스를 이름만 먼저 명칭하여 선언 후에 뒤에 자세한 선언을 해주어야 한다.
2. 큰 틀을 만들고 난 뒤에는 소스파일과 헤더파일을 나눠서 생성하는 것이 프로젝트에 도움이 된다. (업무 분할 수월)
: 1차적인 생각의 결과물로 큰 모양의 코드를 작성했다면, 코드의 효율성과 가독성을 위해 파일을 나눠준다.
3. 다른 사람의 코드를 자주 보면 그 사람의 코드를 통해 배우는 만큼 나의 실력 또한 상향된다.
4. 코딩할 때 만들어주는 문장에 의존하지 말고 습관적으로 모든 형식을 지켜서 작성해야 실수가 줄어든다.
: C++의 경우, 클래스 및 구조체를 생성할 때 중괄호를 이용 시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의존하게 될 경우 나중에 실수가 발생했을 경우 잡기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마무리단계까지 작성하는 습관을 들인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형 크기 (0) | 2020.10.24 |
---|---|
C언어 조건부 컴파일 지시자 (0) | 2020.10.24 |
Program Process (0) | 2020.10.24 |
먼저 익혀야 할 4가지 (0) | 2020.10.24 |
프로그래밍 핵심 (0) | 2020.10.2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