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튜토리얼
- OpenCV + Flask
- #ifdef
- 콘솔 가상환경 # 콘솔 #가상환경
- 명령어
- 성능지표
- 사이트 도메인
- bootstrap4 패키지
- href
- MySQL 세팅
- OpenCV
- DB 데이터
- 실시간 시계
- Django
- bootstrap
- flask
- Action
- #else
- #if
- jinja2
- javascript
- #endif
- openweathermap
- VS Code
- PyQt5
- DB 데이터 저장
- 환경변수 설정
- heroku
- #ifndef
- #undef
- Today
- Total
PROGRAMMING
먼저 익혀야 할 4가지 본문
선언의 4가지
1. 기억 클래스 지정자(static ...)
: in C++ ( static, extern, mutable, thread_local, ... )
static - 전역 변수 선언
mutable - const 함수 혹은 메소드 내에서의 값의 변경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지정자
extern - 암시적 변환이 가능하지 않게 (명시적 변환만 가능하도록) 설정
thread_local - 전역 키워드로 사용되나, 쓰레드 내부에서 값의 변경이 처리되어도 쓰레드 함수 외부로 나왔을 때는, C++에서 일반 함수 내의 복사 변수들과 같이 값의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키워드
2. 형식 지정자(int - %d, char - %c, ...)
: in C++ ( 기본 데이터 타입을 출력 형식에 무관하게 형식지정자로 설정하여 출력하도록 돕는 기능 )
연산자 | 의미 |
%c | 문자 |
%d, %i | 부호가 있는 정수 (10진수) |
%f | 실수 (10진수) |
%o | 실수 (8진수) |
%s | 문자열 |
%u | 부호 없는 정수 (10진수) |
%x | 부호 없는 정수 (16진수) - 소문자 |
%X | 부호 없는 정수 (16진수) - 대문자 |
%p | 포인터 |
%% | % 문자 |
3. 선언자(변수명, 함수명, 클래스, ...)
4. 초기화(변수의 초기값)
★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던지 자료구조에서 다음 4가지를 먼저 꿰고 쓰는 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가 되면 코드는 어렵지 않다.
1. 인덱싱(indexing) / 무엇인가를 '가리킨다'
: 내부의 값에 접근하기 위하여, 이 값의 상대적인 주소를 사용하는 것
2. 슬라이싱(slicing) / 무엇인가를 '잘라낸다'
: 인덱스를 활용하여 전체에서 일부를 잘라내어 반환하는 것
3. 필터링(filtering) / ex) C++ : copy_if, Python(Numpy, Pandas): where
: 조건에 부합하는 값을 다른 값으로 대체합니다.
4. 매핑(mapping) / ex) C++: transform, Python(map)
: 값과 일대일 대응되는 다른 값을 덮어씌웁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공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료형 크기 (0) | 2020.10.24 |
---|---|
C언어 조건부 컴파일 지시자 (0) | 2020.10.24 |
Program Process (0) | 2020.10.24 |
작성 Tip (0) | 2020.10.24 |
프로그래밍 핵심 (0) | 2020.10.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