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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 언어 공통

먼저 익혀야 할 4가지

Raccoon2125 2020. 10. 24. 11:25

선언의 4가지

 

1. 기억 클래스 지정자(static ...)

  : in C++ ( static, extern, mutable, thread_local, ... )

  static - 전역 변수 선언

  mutable - const 함수 혹은 메소드 내에서의 값의 변경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지정자

  extern - 암시적 변환이 가능하지 않게 (명시적 변환만 가능하도록) 설정

  thread_local - 전역 키워드로 사용되나, 쓰레드 내부에서 값의 변경이 처리되어도 쓰레드 함수 외부로 나왔을 때는, C++에서 일반 함수 내의 복사 변수들과 같이 값의 변경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키워드

2. 형식 지정자(int - %d, char - %c, ...)

  : in C++ ( 기본 데이터 타입을 출력 형식에 무관하게 형식지정자로 설정하여 출력하도록 돕는 기능 )

연산자 의미
%c 문자
%d, %i 부호가 있는 정수 (10진수)
%f 실수 (10진수)
%o 실수 (8진수)
%s 문자열
%u 부호 없는 정수 (10진수)
%x 부호 없는 정수 (16진수) - 소문자
%X 부호 없는 정수 (16진수) - 대문자
%p 포인터
%% % 문자

3. 선언자(변수명, 함수명, 클래스, ...)

4. 초기화(변수의 초기값)

 

★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사용하던지 자료구조에서 다음 4가지를 먼저 꿰고 쓰는 데 어려움이 없을 정도가 되면 코드는 어렵지 않다.

 

1. 인덱싱(indexing) / 무엇인가를 '가리킨다'

: 내부의 값에 접근하기 위하여, 이 값의 상대적인 주소를 사용하는 것

 

2. 슬라이싱(slicing) / 무엇인가를 '잘라낸다'

: 인덱스를 활용하여 전체에서 일부를 잘라내어 반환하는 것

 

3. 필터링(filtering) / ex) C++ : copy_if, Python(Numpy, Pandas): where

: 조건에 부합하는 값을 다른 값으로 대체합니다.

 

4. 매핑(mapping) / ex) C++: transform, Python(map)

: 값과 일대일 대응되는 다른 값을 덮어씌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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