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 조명의 중요성
: 조명을 비출 때, 조명에서의 주파수와 카메라 렌즈라 발산하는 주파수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에 어긋나면서 출력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하면 이미지가 잡혀야 정상이나 검정색으로 덮여있는 것을 보게 되는데, 이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조명에서 빛이 항상 쏘는 것처럼 눈으로는 보이나 실제로는 그렇지 못한데, 그 때(빛을 쏘지 않는) 카메라에서 주사된 이미지를 받아들이게 되면 원하는 이미지를 얻을 수 없게 된다. 즉, 일정하게 빛을 발산해주는 조명이 필요하다.
조명 컨트롤러를 보통 사용하여 지속적으로 빛을 발산시키며, PWM을 활용해서 일정하게 맞춰주는 원리로 동작한다. (조명 컨트롤러를 사용하거나 더 비싼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대안이므로 결국 비용이 증가된다고 보면 된다.)
- 결국, 어떤 타입의 어떤 조명을 사용할지 목적을 정한 후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 조명의 종류 my-rom.tistory.com/26?category=783801
영역 스캔(Areascan) 카메라 머신비전 조명의 종류 한눈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슈퍼마케터 와이씨파크 입니다. 오늘은 경험이 가장 많이 필요한 조명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머신 비전 조명 자체에는 특별함이 그다지 크기 않습니다. 어느 조명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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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바 조명(DB, DB2, DBS Series)
: 대각으로 치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그림자가 발생합니다. 이 그림자를 잡는 것이 바 조명의 목적이며, 포커싱된 그림자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잡습니다.
2. 면발광 원형 조명(IFRK Series)
: 위에서 면으로 빛을 비춥니다. (면으로 치면 난반사가 사라지기 때문에 빛을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구성품의 경우에 사용되는 조명입니다.)
3. 직사광 원형 조명 (DRT/DRF Series)
: 면발광과 달리 위에서 직선으로 빛을 비추는 방식입니다.
4. 직사광 Low Angle 링 조명 (DLA2/DL Series)
: 검토 예시를 잘 보면 LED 하나하나가 화각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중앙은 강하게 들어가고 외곽은 약하게 빛이 들어가며, 옆으로 치면 그림자가 아무리 강한 빛을 비춰도 생기기 때문에 그 그림자를 담는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5. 면발광 - 플랫 조명 (IFS, IFS2 Series)
: 아래쪽에서 조명을 쳐서 그림자가 생기므로 모서리 형태를 잡아낼 때 사용합니다.
6. 돔형 무영 조명 (IDM Series)
: 간접조명을 쳐서 난반사가 생기는 부분이 없어짐
7. 면발광 - 동축 조명 (ICFV Series)
: 촬영각도를 바꿔야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8. 고휘도 콤팩트 스포트라이트(SHL, SHL2 Series) / 동축 조명
: 보통 텔레스틱 렌즈에 사용되는 조명으로 이미지의 외곽의 왜곡을 제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