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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GRAMMING
제네릭 본문
제네릭(Generic)
: 클래스를 정의할 때, 구체적인 타입(type)을 적지 않고 변수 형태로 적어놓은 것
제네릭 프로그래밍 : 작성한 코드를 다양한 타입의 객체에 대해 재사용하는 객체 지향 기법(C++ 템플릿과 유사)
보통 클래스를 선언하여 객체 생성 시, 구체적인 타입을 기재한다. 즉, 타입을 어떤 클래스 종류의 매개변수로 판단한다.
ex) Box<String> strBox = new Box<String> (); // String 타입만 저장
Box<Integer> intBox = new Box<Integer> (); // Integer 타입만 저장
제네릭 클래스는 여러 개의 타입 매개변수를 가질 수 있으나, 타입의 이름은 클래스나 인터페이스 내에서 유일해야 한다.
- 관례에 의하여 타입의 이름은 "하나의 대문자"로 한다.
- 대문자로 하는 이유는 변수의 이름과 타입의 이름을 구별하기 위함이다.
-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타입의 이름
E - Element(요소 : 자바 컬렉션 라이브러리에서 많이 사용됨. 자바는 모르므로 패스)
K - Key
N - Number
T - Type
V - Value
S, U, V 등 - 2, 3, 4번째 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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